발렌타인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 1-3ex 저스펙오토 + 쫄작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에서 2020년 2월 14일 오픈한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의 1-3ex 맵을 오토로 플레이 + 쫄작까지 하기 위한 공략을 진행한다.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맵 간단히 알아보자.
이벤트 1-3ex는 SS급 경장공격기 샬럿, S급 중장보호기 성벽의 하치코, A급 경장보호기 알비스와 SS급 돌격형 전투 시스템 OS를 드랍한다.
하치코나 돌격형OS의 경우 5-8을 비롯한 여러 일반맵에서 드랍되기 때문에 파밍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일 필요는 없다.
다만 샬럿과 알비스의 경우 일반맵 드랍이 없고 제작으로 획득하기 어려워서 필히 6개씩 파밍해두면 좋다.
아니면 1~2개만 파밍하고 대체코어로 충당하는 방법도 있다.
A~S급 전투원용 대체코어는 꽤나 넉넉하게 지급되기 때문에 고려해볼 만 함.
맵 알아보기는 이정도로 하고, 오토 배치를 보자.
이번 오토요원은 리제, 램파트, 블랙하운드이다.
남은 전투원은 쫄임.
이 맵의 쫄작조건은 다음과 같다.
1. "공격기"
(블랙하운드 대신 다른 회피탱을 쓸 경우 그에 맞는 전투원)
2. 랜덤한 아군을 공격하는 적이 많아서 보호없는 쫄작은 불가
사실 쫄작을 별로 추천하고 싶은 맵은 아니다.
난이도가 꽤 높아서 1딜러로 하기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전복위험까지 있기 때문임.
일단 위 사실을 감안하고 봐야 좋다.
다음은 오토요원 상세다.
제작으로 획득할 수 있는 램파트다. 올체력강화나 올 방어 뭘 하든 큰 차이는 없으나...
정예 정찰병이 이렇게 주변아군에게 방어관통 버프를 주기 때문에 체력강화가 좋다고 생각한다.
OS자리에 낀 아이템은 이것이다.
아이템 제작에서 영양만 20넣은 최소식을 굴리다보면 획득 가능하며, 이게 있어야 램파트가 보호만 사용해서 탱킹이 가능하다.
만약 딜러 딜이 충분해서 클리어 시간이 빠르게 나온다면 페로를 써도 된다.
이 세팅 그대로 가려면 페로는 못버팀.
리제는 이벤트 1-7을 비롯한 많은 일반맵에서 드랍되니 알아두자.
이번 이벤트를 도는 뉴비들에겐 리제는 정말 좋은 전투원인데, 중파만 시켜주면 "방어관통"을 포함한 엄청난 버프를 공짜로 받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착용아이템 중 공칩1개와 전폭은 클리어보상이며, 나머지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이 맵은 이 스펙보다 공격력이 더 높아야 전복확률이 줄어든다.
아니면 1딜러를 고집하지 말고...
나이트앤젤 같은 방어관통이 붙은 딜러를 하나 더 넣고 오토를 돌리면 좋다.
영상은 리제솔딜로 했지만 2딜러라면 어렵지 않다.
영상처럼 솔딜일 경우 포병의 적중이 계속 높아져서 영상처럼 피격당할 위험이 있다.
계속 말하는 거지만, 이 맵은 딜러가 강해야 전복되지 않는다.
정말 중요하므로 딜러 피해량 올리는 것에 집중해주자.
※ 간혹 포격이 키패드기준 9에 떨어지는 현상을 확인함. 리제를 키패드기준 1로 옮기면 9에는 떨어지지 않으므로 참고하자.
영상 하나 준비했고 참고해보자.
1-3ex 오토 + 쫄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