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 1-5ex 저스펙오토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에서 2020년 2월 14일 오픈한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의 1-5ex 맵을 오토로 플레이하기 위한 공략을 진행한다.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맵 간단히 알아보자.
이벤트 1-5ex는 SS급 경장지원기 아르망, S급 기동보호기 운디네와 SS급 분석 회로를 드랍한다.
아르망은 일반맵 드랍이 없고 제작으로 획득하기 어려워서 필히 6개씩 파밍해두면 좋다.
여유가 된다면 노링크 육성을 위해 7개까지도 고려해볼 만 함.
분석회로는 최초로 드랍이 풀린 아이템이고, 에너지팩이나 행동력 칩 수준으로 다다익선이기 때문에 그냥 되는대로 많이 캐두자.
운디네는 일반맵 6-7에서 드랍되기 때문에 목숨걸고 파밍할 필요는 없다.
다만 아르망과 분석회로 파밍을 하다가 자연스레 얻게 될 것이므로 6개정도 파밍해두자.
맵 알아보기는 이정도로 하고, 오토 배치를 보자.
다섯명 모두가 오토요원이며, 저스펙으로 쫄작은 불가능하다.
위 배치를 하는 이유는 철충의 심리상 가장 안전하게 많은 딜을 흡수하면서 아군의 시너지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임.
영상은 승급페로문제 때문에 스샷 배치랑 다름. 따라하려는 사람은 스샷대로 배치하면 됨.
오토요원을 하나 하나 알아보면서 더 상세히 설명한다.
이그니스는 이벤트 1-8에서 드랍된다.
1-5ex는 난이도가 상당하므로 풀링크 필수다.
방어칩의 경우 일반맵 2-4ex나 4-6b 등에서 어렵지 않게 획득할 수 있고, 방어OS는 3-4ex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이 맵에 등장하는 정예 감시병은 "기동"을 우선타격한다.
게다가 "표식"까지 들고 있어서 맞은 아군은 다음 라운드부터 게임이 끝날 때까지 타겟당한다.
들어오는 공격중엔 포격도 있으므로 이그니스같이 한칸 떨어져서 기동을 보호할 수 있는 단단한 탱커면 뭐든 가능함.
코코는 스토리보상으로 1개 획득이 가능하며, 이후엔 5-8ex에서 드랍된다.
5-8ex는 난이도가 상당하므로, 대체코어를 박는 것을 추천한다.
코코의 역할은 같은 열에 위치한 딜러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후열에 위치한 이그니스에게 피감 등을 주기때문에 탱킹에 굉장한 도움을 준다.
20년 2월 16일 기준 이정도 템일땐 재수없으면 중파위험이 있으므로 방템 강화가 가능하다면 코코에게 몰아주자
극초창기 라스트오리진의 끝판딜러. 비스트헌터다.
이번 이벤트 1-5에서도 드랍되니 어렵지 않게 획득 가능하다.
비헌은 보호기 추가피해와 자체관통. 중장 치고 적절한 AP소모로 이번 파티에 기용해볼 만 하다.
게다가 다음 설명할 이 전투원 덕에 실제로 괜찮은 활약을 해준다.
피닉스도 이벤트맵1-7과 일반맵 6-4에서 골고루 드랍되는 전투원이다.
해당 파티처럼 중장을 주로쓰는 곳에 활용하면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으며, 기동이라서 초반 표식유도에 도움을 주고 패시브로 전열 딜러에게 약간이나마 AP수급도 시켜준다.
강화할 자원이 없다면 전폭말고 송곳을 끼워주는게 좋다.
방어관통을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함이므로 고강 전폭이 있다면 그냥 전폭끼워도 됨.
비헌과 피닉스는 공격력과 적중. 특히 적중을 좀 더 신경써주면 빠른 클리어가 가능하다.
페로는 S여도 무방하다. 오히려 이 스쿼드 한정으로 S페로가 훨씬 좋다.
아이템이 여유로우면 페로에게도 표준OS를 장착시켜주자.
재수없으면 중파위험 있으므로 회피에 신경써주자
(사실 딜러가 쎄면 중파위험은 없음)
2부가 나오기 전 까진 가장 난이도가 높은 맵이다.
영상 하나 준비했고 참고해보자.
시간이 좀 많이 걸리긴 하지만 저스펙은 어쩔 수 없다. 하향을 기다려보는게 빠를지도...
1-5ex 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