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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정보수집 공략

전투정보 수집 - 설계자와 피조물 난이도별 공략

모바일게임 라스트오리진의 신규 도전콘텐츠인 [전투 정보 수집]을 설명, 공략하도록 한다.

이번 글에선 [설계자와 피조물]을 공략하도록 하겠음.

※ 모든 난이도 업데이트 완료

● 콘텐츠 설명


 

 

 

 

 

 



일종의 묘수풀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정해진 조건을 모두 만족시켜서 클리어하면 다음 난이도가 열리는 식임.

하루에 티켓을 단 한장 주기 때문에 바로 클리어해버리면 다른 묘수풀이는 보지 못하고, 역시 클리어를 해야 다음 난이도가 열리므로 그날 바로 다음 난이도를 볼 순 없다.



● 난이도별 공략 - Normal

사용한 배치는 이렇다.


 

 

 

 

 

 

미호의 지원공격을 위한 2보호기 전진배치와 기타 전투원들을 후방에 둬서 타이런트의 사거리에서 벗어나게 했다.

전투원 상세는 이렇다.


 

 

 

 

 

 

승급페로여서 미호에게 지원공격이 몇차례 들어간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차이를 줄여본다고 공깎칩을 껴줬음.

공략을 보는 사람이라면 공격적인 아이템을 끼워주면 된다.



 

 

 

 

 

 

켈베는 타이런트의 공격을 피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극제로 보험을 들어두면 좋다.

그 외템은 공격적이거나 방어적인 템을 기호에 맞게 착용해주자.

참고로 자극제는 b급껴도 된다. 작성자는 귀찮아서 있는거 끼워줌.



 

 

 

 

 

 

미호도 승급차이를 없애기 위해 링크와 강화를 덜붙였다.

따라하는 사람들은 공격적인 템 더 끼워주면 됨.

자폭딜에 한방이라면 자극제 끼워주면 됨.



 

 

 

 

 

 

방깎요원들.

육성이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다.

중요한건 방깎이므로 키워줄 만큼 키운 다음에 자폭딜 버티기를 위한 자극제만 끼워주면 됨.


플레이 설명

타이런트는 이전 챌린지와 거의 비슷한 스펙으로 등장했다. 스킬을 하나씩 뜯어보자.


 

 

 

 

 

 

사거리2의 1스킬이다. 지금 보면 적중이 굉장히 높지만 피격 몇번 당하면 해제되는 버프가 달려서 그렇다.

이 스킬에 3회 피격당하면


 

 

 

 

 

 

이 스킬을 사용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1스킬에 켈베가 3번 맞지 않길 기도하든가, 아니면 3회 맞고 그전에 타이런트를 잡든가 해야한다.


 

 

 

 

 

 

1패시브다. 두 가지를 알아두면 좋다.

첫째. 체력 잔존양이나 피격된 속성공격의 해당 범주에 속하는 타겟을 우선공격하게 됨.

특히 낮은 체력과 전기피해가 같이 있어서 이 상황에선 기동 우선 타격을 하므로, 위의 2스킬이 발동되면 아쿠아에 쏴버린다.

아쿠아가 2스킬과 자폭딜을 다 맞고 살 순 없으므로 이 상황이 왔다면 리트를 하자.


둘째.


 

 

 

 

 

 

맨 아래 먹잇감독식 이라는 스킬 설명.





 

 

 

 

 

 

2패시브 설명

이것때문에 전열과 중열에 탱커 이외의 전투원을 놓으면 위험해진다.

그리고 효과저항이 꽤나 증가하기 때문에 이 공략의 핵심인 방깎중첩이 원하는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공략은 확정된 답을 주는게 좋지만 낮은 스펙으로 저 많은 체력과 방어력을 뚫고 잡기 위해선 어쩔 수 없다.


 

 

 

 

 

 

죽으면 자폭한다는 패시브.


타이런트의 스킬을 다 살펴봤고, 이걸 잡는 방법은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방깎중첩을 통해 타이런트의 방어력을 뚫고 피해를 누적시켜서 잡는 것이다.

따라서 자기 전투원 보유현황에서 저 전투원들보다 방깎율이 높은 게 있다면 그런걸 써도 무관함.


노멀난이도 클리어 영상


● 난이도별 공략 - Hard

사용한 배치는 이렇다.


 

 

 

 


경장하나 조건을 만족시킬 무용과 기동4인팟을 준비했음.


 

 

 

 

슬레이프니르는 도발을 가지고 있어서 공격을 어느정도 유도할 수 있으며 회피가 뛰어나서 아군보호에도 능하다.



 

 

 

 


링크가 부족한 유저라면 단단한 템을 끼워주면 됨.

1스킬의 밀치기도 어느정도 생각을 해서 채용함.



 

 

 

 

딜러들. 강력하게 세팅해주면 됨.

메이는 뉴비가 모으는데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맵 난이도 자체가 뉴비에게 불친절하게 설계되었으니 어느정도의 스펙은 갖춰야 한다.



 

 

 

 


클리어조건 만족 + 버프&디버프용으로 채용함.

링크는 중요하지 않고 단단하게만 세팅해주자.


플레이팁이 몇가지 있다.

1. 익스프레스 1스킬을 타이런트에게 두번 맞춰서 2번 밀어주면 키패드기준 로버트4 타이런트8로 배치된다.

영상에선 효과저항에 밀치기가 씹혀서 시간이 지체되었지만 빠르게 위 배치를 만들어주면 중열의 익스프레스와 무용에게 타이런트의 이빨이 닿을 위험이 사라지므로 한번쯤 시도해보는것을 추천함.


2. 둘중 먼저 잡아야할 적은 타이런트로, 로버트가 먼저 죽게 되면 타이런트의 행력이 빨라져서 괜한 위험을 만들 우려가 있음.

가장 좋은건 둘을 한꺼번에 잡는거고, 그게 아니라면 타이런트를 먼저 잡아주자.


3. 로버트는 도발이 먹히므로 주기적으로 도발해주면 중후열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음.


하드난이도 클리어 영상


● 난이도별 공략 - Very Hard

사용한 배치는 이렇다.


 

 

 

 

중장 1개 조건 + 타게팅관리용 불가사리와 시너지를 위한 2보호기 + 후방 딜러와 보조용 지원기를 배치함.


전투원 상세


 

 

 

 

최대한 공격적으로 세팅하면서 특히나 중요하게 생각해줘야 하는 개념이 있다.

베리하드 난이도 타이런트는 사망시 2,700의 자폭피해를 아군에게 입힌다.

또 타이런트는 두마리가 있으므로 이 두마리의 자폭피해를 견딜 5,400이상의 체력을 구비해야 한다.

메이의 경우 자극제로 버티는 수를 썼다간 유폭딜 리트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를 안하기 위해선 5,400체력을 꼭 맞추는걸 추천한다.

(아니면 화염깡통 고강을 끼워주는 것으로 체력세팅을 안해줘도 됨)

아무튼 자폭딜에 버틸 세팅을 해주고 이후엔 강하게 세팅해주면 됨.



 

 

 

 

역시 둘도 5,400이상을 맞춰주고 익스프레스의 경우엔 좀더 많은 체력을 구비하는게 좋다.(아니면 화염깡통)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후방 타이런트가 2스를 기동형 아군에게 사용하는데

메이에게 공격 - 리트
익스 or 슬레에게 공격 - 익스 피격

이기 때문에 이 피해와 자폭2회를 버틸 체력을 만들어둬야 한다.
(자극제가 있다면 컷이 내려감)

 

 

 

 

방깎이 있는 페로를 써도 괜찮을거같음.

아무튼 중장제외 보호기를 채용해주자.

기왕이면 딜이 들어가는 속성피해나 관통 보호기를 추천함.

 

 

 

 

타이런트 패시브를 보면 '전기피해'에 피격시 해당 라운드간 타게팅을 기동에 고정한다.

그러므로 전기피해와 지원공격이 붙은 불가사리를 채용하여 신속하게 타게팅고정을 할 수 있다.

또한 2스킬의 밀치기를 이용하여 메이 핵을 좀더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세팅은 사거리1 추가효과가 필요하므로 아이템이나 링크보너스로 맞춰주고 체력조건 맞춰준 뒤에 강하게 세팅해주면 됨.


공략은 영상을 보면서 하고 설명해줄것을 짚어주면

- 불가사리로 전열 타이런트를 밀어서 다음 라운드에 타이런트들이 붙도록 세팅(씹히면 리트)

- 후방 타이런트 2스킬이 메이에게 가면 리트

- 타이런트 공격라운드가 오면 신경써서 전기피해 입혀놓기

- 마지막 타이런트가 오래 남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딜을 골고루 넣어서 빠르게 or 한꺼번에 처리

- 한꺼번에 처리할 각이 안나올 경우 전열 셋의 AP를 아껴뒀다가 마지막 타이런트가 남았을때 빠르게 공격해서 적중버프 제거

베리하드 클리어 영상


● 난이도별 공략 - Extreme

사용한 배치는 다음과 같다.


 

 


베리하드와 동일하게 전기피해로 타겟을 유도하면서 최대한 공격을 덜 맞을 수 있는 배치임.


전투원 상세는 다음과 같다


 

 

체력 6천 이상 or 화염깡통 or 자극제 등을 동원하여 타이런트 자폭딜을 버텨야 함.

타이런트 한 마리당 자폭피해가 3,000씩 들어오니까 위 대비책중 적절한 것을 골라서 해주면 됨.



 

전열 3인방

역시 체력6천 or 화염깡통 or 자극제로 2자폭대비를 해주면 됨.


 

 


일반맵 드랍 중 관통피해를 가진 몇안되는 중장딜러다.

역시 2자폭 버틸 세팅을 해주고 최대한 공격적으로 템세팅을 해주자.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15라운드 막타에 모든 적이 정리되기 때문에 템이 작성자와 비슷한 수준이라면 켈베승급도 해줘야한다.

당연하게 링크, 풀링크보너스 등등 어느것 하나 타협이 되지 않으며 강화는 딜러 치100세팅 이후 올공을 해주면 된다.

기동1기 조건이 뉴비에게 상당히 까다로워서 칼리스타나 1공칩 같은 모으기에 살짝 빡센 아이템들을 채용할 수 밖에 없다.

그래도 공칩은 s급 강화로 대체가능하고 칼리는 페로 솔로런을 통해 어느정도 모은 후 대체코어를 쓰면 되니 충분히 낮은 스펙이라 생각한다.


변명은 이쯤 해주고 플레이중에 주의할 점 몇개 알려줌.

1. 칼리스타 1스킬은 상대방이 전열에 가까울수록 큰 피해를 주므로 불가사리 밀치기를 통해 적들을 전열로 끌어주면 좋다.

2. 타게팅은 타이런트 -> 로버트 순으로 해주고 칼리스타의 공격이 낭비되는 것을 막아야 하므로 딜을 잘 재서 딸피에 공격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영상에서 이런 짓을 1회 저지름)

3. 로버트가 1스킬을 3회쓰고 나면 타이런트들의 적중이 매우 높아지므로 가만 보다가 3중첩이 되면 전기피해를 줘서 버프를 지워주자.


익스트림 클리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