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공략

발렌타인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 1-3ex 저스펙오토 + 쫄작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에서 2020년 2월 14일 오픈한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의 1-3ex 맵을 오토로 플레이 + 쫄작까지 하기 위한 공략을 진행한다.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맵 간단히 알아보자.




이벤트 1-3ex는 SS급 경장공격기 샬럿, S급 중장보호기 성벽의 하치코, A급 경장보호기 알비스와 SS급 돌격형 전투 시스템 OS를 드랍한다.

SS급 경장공격기 샬럿. 높은 대인피해와 반격 등으로 많은 역할에 쓰인다.
S급 중장보호기 성벽의 하치코. 높은 방어와 AP수급 등으로 활용도가 높은 보호기.
A급 경장보호기 알비스. 높은 방어와 냉기저항으로 크리스마스 이밴트에서 맹활약 함.
SS급 돌격형 전투 시스템. 최근 행동력을 올려주게 되어 활용도가 높아짐.


하치코나 돌격형OS의 경우 5-8을 비롯한 여러 일반맵에서 드랍되기 때문에 파밍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일 필요는 없다.

다만 샬럿과 알비스의 경우 일반맵 드랍이 없고 제작으로 획득하기 어려워서 필히 6개씩 파밍해두면 좋다.

아니면 1~2개만 파밍하고 대체코어로 충당하는 방법도 있다.

A~S급 전투원용 대체코어는 꽤나 넉넉하게 지급되기 때문에 고려해볼 만 함.
 
맵 알아보기는 이정도로 하고, 오토 배치를 보자.


 


이번 오토요원은 리제, 램파트, 블랙하운드이다.

남은 전투원은 쫄임.

이 맵의 쫄작조건은 다음과 같다.

1. "공격기"

(블랙하운드 대신 다른 회피탱을 쓸 경우 그에 맞는 전투원)

2. 랜덤한 아군을 공격하는 적이 많아서 보호없는 쫄작은 불가

사실 쫄작을 별로 추천하고 싶은 맵은 아니다.

난이도가 꽤 높아서 1딜러로 하기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전복위험까지 있기 때문임.

일단 위 사실을 감안하고 봐야 좋다.

다음은 오토요원 상세다.


 

제작으로 획득할 수 있는 램파트다. 올체력강화나 올 방어 뭘 하든 큰 차이는 없으나...

정예 정찰병이 이렇게 주변아군에게 방어관통 버프를 주기 때문에 체력강화가 좋다고 생각한다.

OS자리에 낀 아이템은 이것이다.

아이템 제작에서 영양만 20넣은 최소식을 굴리다보면 획득 가능하며, 이게 있어야 램파트가 보호만 사용해서 탱킹이 가능하다.

만약 딜러 딜이 충분해서 클리어 시간이 빠르게 나온다면 페로를 써도 된다.

이 세팅 그대로 가려면 페로는 못버팀.



리제는 이벤트 1-7을 비롯한 많은 일반맵에서 드랍되니 알아두자.

이번 이벤트를 도는 뉴비들에겐 리제는 정말 좋은 전투원인데, 중파만 시켜주면 "방어관통"을 포함한 엄청난 버프를 공짜로 받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착용아이템 중 공칩1개와 전폭은 클리어보상이며, 나머지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이 맵은 이 스펙보다 공격력이 더 높아야 전복확률이 줄어든다.

아니면 1딜러를 고집하지 말고...


나이트앤젤 같은 방어관통이 붙은 딜러를 하나 더 넣고 오토를 돌리면 좋다.

영상은 리제솔딜로 했지만 2딜러라면 어렵지 않다.


영상처럼 솔딜일 경우 포병의 적중이 계속 높아져서 영상처럼 피격당할 위험이 있다.

계속 말하는 거지만, 이 맵은 딜러가 강해야 전복되지 않는다.

정말 중요하므로 딜러 피해량 올리는 것에 집중해주자.

※ 간혹 포격이 키패드기준 9에 떨어지는 현상을 확인함. 리제를 키패드기준 1로 옮기면 9에는 떨어지지 않으므로 참고하자.

영상 하나 준비했고 참고해보자.

1-3ex 오토 + 쫄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