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에게는 이 전투원 육성을 추천하고 싶다 - 1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은 여타 수집형 게임들에 비해 정말 다양한 등급의 캐릭터들이 활용된다.
저등급과 고등급 간 무조건적인 상위호환이 없고 자원절약 등의 장점도 있기 때문인데 특히 뉴비들이 키운다면 굉장히 효율좋은 캐릭터들을 소개해볼까 한다.
...라고만 이야기한다면 대표적인 친구들이 몇 있지만 이 글은 다소 정석이라 여겨지는 루트 외에 잘 추천하진 않지만 효율좋은 캐릭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이 시리즈의 첫번째는 이 캐릭터로 장식해볼까 한다.
S급 경장 지원기. 실키다.
이 캐릭터를 추천하는 이유를 하나씩 설명해주겠다.
우선 이 게임은 시스템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공략없는 진행은 굉장한 난이도를 자랑한다.
그래서 유저들이 내놓는 공략의 질이 굉장히 좋으며 테크트리처럼 정석적으로 여겨지는 육성법도 존재한다.
다만 이런 공략들의 옥의 티가 있다고 한다면 '오토'만을 가정한 것들이 많다는 것이다.
물론 이 게임에서 오토가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이다.
오토가 없으면 게임을 굴리기가 힘들 정도니까...
다만 영원한 전장이나 미개방구역을 뚫을 경우엔 손컨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상황에선 위에 주어진 루트만으로 진행하기엔 다소의 어려움이 존재한다.
이럴때 소개할 실키가 있다면 이런 상황들을 상대적으로 쉽게 돌파해 나갈 수 있는 것은 물론, 뉴비일 지라도 영원한 전장 같은 고난이도 콘텐츠를 높은 층까지 올라가는 것도 가능하다.
다음으로, 이 캐릭터의 성능을 하나씩 짚어주도록 한다.
기본공격 스킬이다.
사실 2스킬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은 아니다.
다만 상향으로 회피를 대폭 깎아내리게 변경되었기 때문에 높은 적중을 올리기가 힘든 뉴비들에겐 돌파용으로 1스킬을 써봄직 하다.
중요한건 2스킬이다.
AP가 뭔지 궁금한 사람들은 아래 참고를 확인해보자.
라스트오리진이 출시된지 1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도 실키의 AP수급량을 따라오는 캐릭터는 없다.
(레오나가 비벼볼 순 있지만 특정상황일 뿐 보통 실키가 더 많이 줌)
단일 버프기준 최고의 AP충전량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공격기에겐 공격력, 보호기에겐 방어력을 엄청나게 올려줘서 스쿼드 유지력을 대폭 올려준다.
특히 방어력부분이 굉장히 좋은데, 뉴비일 수록 보호기의 성능이 낮기 때문에 적들의 공격력을 버티기가 힘들다.
이럴때 실키를 넣어주면 못 버티던 공격을 버티는게 가능하고, 이러면 못뚫던 곳을 뚫는게 가능해진다.
또한 '해로운 효과 제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갖 성가신 디버프를 제거해서 내 전투원을 만전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패시브도 2.0에 들어오면서 꽤나 상향을 받게 되었다.
별다른 템이 없더라도 튼튼하게 버티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잘만쓰면 보호기의 방어력을 크게 올려주는 것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이 캐릭터를 추천하는 이유를 더 덧붙여본다.
어느정도 성장을 진행하고 있는 유저라면 '특수제작'이 오픈되었을 것이다.
많은 자원을 투자하여 고등급의 캐릭터를 얻는 제작인데, 실키는 이 특수제작에서 정말 심심하면 튀어나온다.
심지어 가장 적은 자원을 투자해도 잘 나온다!
상대적으로 얻기도 쉬우면서 손컨만 해주면 자신이 가진 전투력 이상의 파워를 내는 것을 도와주는 것이다.
만약 이 글을 정말 뉴비가 본다면 진짜로 실키를 얻어서 키우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참고 : 행동력, AP, 라운드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