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원한 전장 공략

영원한 전장 강적 분석 - 트릭스터

2.0 변경사항 수정 완료

라스트오리진의 고난이도 콘텐츠인 영원한전장에 등장하는 강적들을 분석, 파훼하고자 한다.

이 글에선 보스 중 트릭스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1번 공격스킬이다. 랜덤한 아군을 공격한다.

뒤 한 칸 까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행보호가 아니라면 후방 아군이 타격되는 경우가 잦다. 주의하여 배치를 하자.

2번 공격스킬이다. 랜덤한 아군을 공격한다.

열보호가 없으면 최대 2명의 아군이 피격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보통 행보호보단 열보호를 가진 탱커들이 많다보니 해당 공격을 하도록 유도하면 편한 게임을 할 수 있다.

사거리가 1 이므로 트릭스터가 전열에 배치되는 조합이 나온다면 탱커를 바로 전열로 당겨서 공격유도를 해주자.

초보들이 영원한 전장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트릭스터를 생각없이 공격하다가 이 패시브가 터져서 딜러가 몰살당하는 경우다.

이 패시브가 터졌다는 것을 알땐 이미 맞은 뒤겠지만, 혹시나 실수로 이 패시브를 터뜨렸을 경우 절대 공격하지 말고 냅두자.

어차피 공격해봐야 회피해서 AP만 날리는 꼴이고, 단일 공격을 하게 되면 그대로 반격에 맞고 찢어지므로 그냥 라운드를 넘겨서 버프를 꺼주자.

한편 이 패시브가 터지는 조건은 다음 설명에 있으므로 "이 패시브를 터뜨리면 안된다"정도만 기억해두자.

위 패시브의 발동조건이다.

피격당하면 공격력증가와 더불어 스택을 쌓고, 이게 5중첩 이상이 되면 1패시브가 터져서 위험한 상황이 연출된다.

따라서...

1. 이후에 설명할 3패시브를 적극 활용
2. 강화제거 등으로 흥분 버프를 제거
3. 버프가 사라질 때 까지 공격하지 않기

같은 방법으로 트릭스터의 버프를 관리해주면 된다.

트릭스터의 약화기믹.

냉기공격을 맞으면 차분해진다는 것인지, 한 대만 맞춰주면 모든 흥분상태를 날려준다.

다만 1패시브가 켜진 이후엔 어차피 회피가 높아져서 맞질 않으니, 1패시브가 켜지기 전에 이런 기믹을 활용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