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공략 모음

도발과 표식을 사용하여 영원한전장 등반하기

라스트오리진은 정말 어려운 게임이다.

일부 치트키성 스쿼드 혹은 고스펙 스쿼드를 쓰지 않을 경우 각종 적의 심리와 스킬간의 메커니즘을 알고 있어야만 게임클리어가 가능하다.

이 글은 저스펙으로 영원한전장을 굴리는 데에 약간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과 설명을 써본다.

 

5차 영원한전장 27층은 기본적으로 방어를 주력으로 버티는 탱커에겐 굉장히 위험한 구간이다.

매 웨이브마다 "피감무시"를 거는 디텍터가 배치되어 있고, 이게 없더라도 높은 피해량에 방어가 뚫리기 쉽다.

그렇다고 회피탱도 쉽지만은 않은 것이, 빅칙런쳐는 회피탱의 하드카운터이며 둠이터 역시 높은 적중으로 회피탱의 회피를 쓸모없게 만든다.

결국 저스펙으로 이 맵을 뚫으려면 굉장한 노력이 필요하다.

저스펙으로 뚫는 영상

해당 스쿼드의 스펙은 다음과 같다.

 

 따라하고싶은 사람들을 위한 설명

1. 도발이나 표식은 시전한 다음라운드부터 적용된다

2. 표식에 찍힌 아군은 적들에게 집중공격 당한다. 적이 갖고있던 심리는 무시한다.

3. 빅칙 등의 경우 사거리가 되면 우선으로 사용하는 스킬이 있다. 이걸 막기 위해선 턴을 밀거나 해당 스킬의 사거리를 주면 안된다.

4. 피감무시 버프같은 경우, 버프제거로 해당 라운드에 적용을 해제할 수 있다.

5. 대부분의 버프는 갱신형이 아니면 해당 제공자가 사망해도 해당 라운드동안은 유지된다.

 

 

이런 어려운 게임에 버그까지 들끓어서 게임이라는 말을 하기가 꺼려지는 게 사실이다.

그렇지만 나름의 매력과 개발진들의 적극적인 개선노력때문에 계속 붙잡게 되는 게임인 것 같다.

'1.0공략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격버그에 대해 알아보자  (0) 2020.02.19
"행/열보호"에 대해 알아보자(2)  (0) 2020.02.19
"행/열보호"에 대해 알아보자  (0) 2020.02.17
"지정보호"에 대해 알아보자  (0) 2020.02.17
철충심리학 모음  (0) 2020.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