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공략

발렌타인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 2-2ex 저스펙오토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에서 2020년 2월 14일 오픈한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의 2-2ex 맵을 오토로 플레이 하기 위한 공략을 진행한다.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맵 간단히 알아보자.




이벤트 2-2ex는 SS급 기동지원기 네오딤, S급 중장지원기 트리아이나와 A급 경장지원기 베라. 마지막으로 SS급 역장을 드랍한다.



SS급 기동지원기 네오딤. 압도적인 성능으로 어디에 넣어도 좋은 지원기.
S급 중장지원기 트리아이나. 여름이벤트 스토리 주역이다.
A급 경장지원기 베라. 중파공격기 지원시 SS급 수준의 압도적인 지원을 해준다.
SS급 역장. 무난하게 방어적인 아이템이 필요할때 사용한다.




역장을 제외한 전투원들은 전부 일반맵 드랍이 없기 때문에 6개정도 획득해두면 만족하고 넘어갈 만 하다.

역장의 경우, 일반맵 드랍이 있어서 굳이 파밍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됨.

혹여나 전투원 드랍이 너무 안떠서 고민이라면 지원기는 특수제작으로 잘 뜨는 편이므로 1 ~ 2개만 얻고 넘어가는 것도 고려해볼 만 하다.

맵 알아보기는 이정도로 하고, 오토 배치를 보자.





셋 모두 오토를 돌기 위한 요원이고, 쫄작은 사실상 안된다고 보면 된다.

이유를 하나씩 설명해주겠음.

1. 철충심리상 쫄이 안전한 곳이 없어서 다른 보호기로 보호를 해줘야 함.

2. 보호를 한다 하더라도 빅칙실더나 칙스나때문에 반격사 할수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쫄작을 하고 싶다면 키패드기준 4에 단단한 탱커를 두고, 해당 탱커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사거리 3 이하의 쫄을 키패드기준 1에 둔다.

7은 일부 철충의 보호무시 공격에 타겟 될 수 있으므로 필히 1에 둬야 함.


다음은 오토요원에 대해 알아보자.

 


 

이그니스는 필히 강습형OS를 끼워서 사거리를 낮춰야 탱킹이 된다.

강화는 영원한 전장용이므로 참고하면 좋음.



 

아우로라는 자신과 주변에 피해감소와 보호막을 주기 때문에 오토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이번 맵은 리제를 쓸 수 없다. 중파상태의 리제에게 들어오는 보호무시공격과 반격이 많아서 풀피상태로 어느정도 비슷한 딜을 내는 나이트앤젤을 사용해야 함.

나엔은 이번 이벤트를 도는 뉴비들에겐 리제만큼 정말 좋은 전투원인데, "방어관통"을 포함한 엄청난 버프를 공짜로 받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대 장갑 장비를 제외한 장비는 없어도 오토에 지장은 없다.

 


 
영상 하나 준비했고 참고해보자.

2-2ex 오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