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공략

발렌타인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 2-3ex 저스펙오토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에서 2020년 2월 14일 오픈한 이벤트 [이상한 나라의 초코여왕]의 2-3ex 맵을 오토로 플레이 하기 위한 공략을 진행한다.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맵 간단히 알아보자.






이벤트 2-3ex는 SS급 기동공격기 엘리스, S급 경장보호기 금란과 SS급 리사이클 모듈을 드랍한다.


SS급 기동공격기 엘리스. 오토부터 손컨까지 강력하게 쓸 수 있는 딜러다.
S급 경장보호기 금란. 거지런 요원으로도 활용가능함.
SS급 리사이클 모듈. 이번에 처음 등장했다. 작성자도 아직 못먹음...



해당 맵에서 소개한 전투원과 장비 모두 일반맵 드랍이 없기 때문에 전투원은 6개정도, 장비는 최소 둘 이상 획득해두면 만족하고 넘어갈 만 하다.

특히 리사이클 모듈의 경우 이번 이벤트로 최초 등장 + 드랍이기 때문에 욕심을 내서 더 파밍해도 좋다.


맵 알아보기는 이정도로 하고, 오토 배치를 보자.





다섯 모두 오토를 돌기 위한 요원이고, 쫄작은 사실상 안된다고 보면 된다.

이유를 간단히 설명하겠음.

1. 난이도 자체가 높아서 쫄을 넣으면 시간이 엄청나게 지체됨.

2. 반격철충이 있어서 쫄이 버틸 수 없음.

그러므로 그냥 파밍에만 집중하자.


다음은 오토요원에 대해 알아보자.

 




운디네는 보호에 딱히 조건을 타지 않기 때문에 탱커보호를 통한 안정적인 탱킹이 가능하다.

센추리온 제너럴의 적중인 335%에 맞게 회피세팅을 해주고 행칩하나를 끼워서 운디네 행동 전에 습격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회피컷만 맞추면 사실상 노링으로도 굴러감.




네오딤은 단단하면서도 공격에 강화제거가 붙어있기 때문에 적들의 방어를 뚫어주기도 좋고, 제너럴의 반격도 빠르게 꺼뜨릴 수 있다.

더불어 주변에 방어버프를 주기 때문에 반격에 딜러가 중파나는 확률도 낮춰줌.

강화는 영원한 전장에서도 써먹을 수 있는 세팅이니 참고하자.

 

 

 


이번 맵은 리제를 쓸 수 없다. 중파상태의 리제에게 들어오는 보호무시공격과 반격이 많아서 풀피상태로 어느정도 비슷한 딜을 내는 나이트앤젤을 사용해야 함.

나엔은 이번 이벤트를 도는 뉴비들에겐 리제만큼 정말 좋은 전투원인데, "방어관통"을 포함한 엄청난 버프를 공짜로 받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대 장갑 장비를 제외한 장비는 없어도 오토에 지장은 없다.

 

이벤트, 일반맵 골고루 드랍되는 비스트헌터다.

이번 맵의 탱커는 굉장히 단단하기 때문에 보호기 추가피해가 있는 비헌을 채용해주면 클리어 시간에 큰 도움을 준다.


알비스는 표식을 받아서 어그로를 끌어줄 용도다.

블하 + 발키리로 해당 역할을 해내기엔 발키리가 안정성이 조금 떨어지므로 운디네 + 알비스를 채용함.

발키리에게 좋은 탱템을 끼워줄 수 있다면 블하 + 발키리를 써도 좋음.

운디네 회피컷만 맞춰주면 안전하게 돌아는 가는데, 클리어 시간이 꽤나 길다.
 
영상 하나 준비했고 참고해보자.

2-3ex 오토영상